3기 신도시 일반분양 및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접수 시작
3기 신도시 일반분양 및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접수 시작
  • 박정숙
  • 승인 2021.12.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분양, 일반공급 1순위 해당지역 거주자 대상, 하남 교산, 과천 주암, 양주 회천, 시흥 하중 지구 거주자

신혼희망타운, 경기도 및 서울,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

청약 당첨자 결과 발표, 12월 23일 오후 2시 발표

오늘(6일)부터 3기 신도시 공공분양 일반공급 1순위,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신청이 시작, 청약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따르면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일반공급, 신혼희망타운)이 진행된다.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의 공급 물량은 총 4개 지구 △하남 교산, △과천 주암, △시흥 하중, △양주 회천의 총 4167가구다.

1차 사전청약의 4333가구와 2차 사전청약 물량 1만 100가구보다 적은 수준이다.

공공분양 지역은 △하남 교산, △과천 주암, △양주 회천이며 신혼희망타운은 △과천 주암 지역으로 진행한다.

신청 자격은 사전청약 입주자 모집 공고일인 11월 18일을 기준으로 서울 및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는 성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자 입주자저축 가입자로, 1세대 1주택 기준으로 공급된다.

순위별 자격을 갖춰야 하며 전용면적 60㎡ 이하인 주택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자산보유와 소득 기준도 충족해야 한다.

6일은 일반공급 1순위 중 무주택기간 3년 이상, 납입인정금액 600만원 이상인 해당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접수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다.

7일에는 일반공급 1순위 중 해당지역 거주자 전체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접수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다.

8~9일에는 일반공급 1순위 중 경기도와 타지역(수도권) 거주자를 대상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접수 시간은 8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5시다.

10일 오전 8시부터 6시까지는 일반공급 2순위 전체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경기도와 타지역(수도권)에 거주 중인 예비신혼부부와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6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시흥하중지구 A4블록 전용 58㎡형 신혼희망타운은 해당지역에서 마감됐다.

신혼희망타운의 주택가격이 총자산가액(307만원, 2021년 기준)을 초과하는 주택의 입주자로 선정되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운영하는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수익공유형 모기지) 상품’에 가입하고 입주 시까지 가입 사실을 증명해야 한다.

모든 청약 당첨자 발표 결과는 12월 23일 오후 2시에 발표된다. 당첨자 서류제출 일정은 당첨자 발표 이후 사전청약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사전청약 접수는 사전청약 홈페이지와 LH청약센터(apply.lh.or.kr) 모바일앱, 지구별 현장 접수처를 통해 할 수 있다. 단, 인터넷 대행 현장 접수는 인터넷 사용 취약자(만 65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를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운영하며, 현장 접수처는 접수기간 내 주중(공휴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에만 운영한다.

또한, 신청자 및 신청자와 동일세대 내에서 1인 이상이 21.11.18 사전청약 입주자모집(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 단지에 중복 및 교차 신청할 수 없으며 당첨되더라도 모두 부적격 처리된다. 단, 공공부양 주택의 신청자 본인이 동일블록 내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에 중복신청은 가능하며, 이 때 특별공급 당첨자로 선정될 경우 일반공급 당첨자 선정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LH 사전청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