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회 무안연꼭축제 놀러오세요...23일 KBS 전국노래자랑 공개방송
25회 무안연꼭축제 놀러오세요...23일 KBS 전국노래자랑 공개방송
  • 박정숙
  • 승인 2022.07.1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회 무안연꼭축제 일정, 21~24일까지 무안 회산백련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지난 3년간 열리지 못했던 연꽃축제가 오는 7월 21∼24일까지 4일간 무안 일로읍 회산백련지에서 제25회 무안연꽃축제가 개최된다. 특히 23일 오후 3시에는 무안회산백련지 특설무대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이 공개 녹화로 진행된다.

전남 무안군은 3년만에 열릴 무안꽃 축제 주 무대인 회산백련지를 사계절 관광명소, 힐링 공간으로 새단장했다.

회산백련지의 심벌마크인 수상유리온실을 리모델링해 1층에 백련카페를 들였고, 드넓은 백련지를 조망할 수 있도록 2층은 식물원 쉼터로 조성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연꽃 사이사이에 백일홍, 장미, 수국 등 꽃동산을 만들고 아이들이 자연에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동물농장과 어린이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함으로 채워줄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물놀이장 주변에 연꽃 미디어파사드 무대를 설치해 낮에는 물놀이를 즐기는 어린이를 위한, 밤에는 여름밤을 즐기고픈 어른들을 위한EDM(Electronic Dance Music) 파티를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2020년 12월에 완공된 향토음식관 1층에는 관광객 편의를 위한 매점과 식당을 설치했으며, 2층에서는 백련을 주제로 한 몰입형 영상주제관과 1500여점의 수석전시실 그리고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연꽃길 보트탐사와 연을 소재로 한 다채로운 기능성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으며, 연요리 경연대회, 어린이백일장·사생대회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무안군은 제25회 무안연꽃축제 기간 KBS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을 23일 오후 3시 무안회산백련지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 예심은 7월 21일 오후 1시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무안군 주민이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고 7월 19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

본선은 오는 7월23일 회산백련지에서 공개녹화로 진행된다. 김연자, 김혜연, 박구윤, 박진도, 원플러스원 등 초청가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매주 일요일 전국노래자랑을 이끌어온 故 송해를 이을 후임 사회자, 후임 MC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앞서 전국노래자랑 영광군편에서 작곡가 이호섭, 아나운서 임수민이 임시 MC로 나선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