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31일 프로야구, SSG 추신수 3점 홈런 KIA에 2연승, 롯데 삼성 무승부...프로야구 순위
[프로야구] 31일 프로야구, SSG 추신수 3점 홈런 KIA에 2연승, 롯데 삼성 무승부...프로야구 순위
  • 박정숙
  • 승인 2022.07.31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1일 프로야구 경기 결과, 롯데-삼성(5-5), SSG-KIA(3-2), 프로야구 잠실·창원·대전 경기 비로 취소
- 프로야구 순위, SSG-키움-LG-KT-KIA-두산-롯데-NC-삼성-한화 순

31일 오후 5시 열릴 예정이던 프로야구 kt wiz-LG 트윈스(서울 잠실구장), 두산 베어스-한화 이글스(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키움 히어로즈-NC 다이노스(창원 NC파크) 경기가 비로 취소된 가운데 광주구장에서서 SSG가 3-2 SSG 승, 대구구장에서는 삼성과 롯데전 경기에서 연장 승부끝에 5대5 무승부를 기록했다.

KBO

북상한 태풍 '송다'로 전국에 많은 비를 뿌리면서 프로야구 세 경기는 일찌감치 취소됐다.

프로야구 순위 선두 SSG 랜더스는 올 시즌 KIA 타이거즈에 10승 2패의 압도적인 승리를 챙겼다.

SSG는 3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KIA와 벌인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방문 경기에서 5회 터진 추신수의 3점 홈런을 잘 지켜 3-2로 이겼다.

올해 KIA와 홈 앤드 어웨이로 2연전 2경기씩 남긴 가운데 SSG는 KIA를 상대로 전체 시즌 63승 중 10승을 KIA를 상대로 챙겼다.

추신수는 이날 5회초 2사 1, 2루에서 KIA 선발 임기영의 체인지업을 밀어쳐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스리런 홈런으로 시즌 12번째 홈런을 장식했다.

KIA는 7회말 김호령의 볼넷과 박찬호의 안타로 잡은 무사 1, 2루에서 이창진의 좌전 적시타로 1점을 만회하고, 나성범의 우전 적시타로 2-3, SSG의 턱밑에 따라붙었다.

그러나 이어진 무사 1, 2루에서 안타 한 방이 나오지 않아 1점 차로 아쉽게 패했다.

KIA 선발 투수진 중 유일한 우완인 임기영은 6이닝 3실점으로 제 몫을 했지만, 홈런 한 방에 시즌 8패(2승)째를 당했다.

지난해 오른쪽 팔꿈치를 수술하고 재활을 거쳐 429일 만에 KIA를 상대로 복귀전을 치른 SSG 언더핸드 박종훈은 3이닝 2피안타 무실점으로 첫 경기를 무난하게 넘겼다.

대구구장에서는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 경기는 12회 연장 승부끝에 5대5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마무리 오승환(40)이 9회에 또 무너지면서 삼성은 승리를 눈앞에서 놓치고 말았다.

팀이 최다인 13연패 악몽을 겪는 동안 3연속 블론 세이브로 체면을 구긴 오승환은 잠시 마무리를 떠났다가 이날 4-3으로 앞선 9회 승리를 지키려고 마운드에 올랐다.

그러나 오승환은 선두 정훈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불안하게 출발했다. 안치홍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았지만, 이학주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맞고 4-4 동점을 허용했다.

오승환은 곧바로 대타 고승민에게 역전 우전 적시타를 맞고 고개를 떨어뜨렸다. 2실점 한 오승환은 시즌 5번째 블론 세이브로 이 부문 불명예 공동 1위에 올랐다.

삼성은 4-5로 뒤집힌 9회말 오재일과 김태군 연속 대타의 2루타 2방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지만, 후속타는 터지지 않았다.

kt wiz-LG 트윈스(서울 잠실구장), 두산 베어스-한화 이글스(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키움-NC 다이노스(창원 NC파크) 경기는 비로 취소됐다.

한편 8월2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및 중계방송은 다음과같다. 18시30분 시작

- 잠실구장 삼성 라이온즈 - 두산 베어스, KBS SPORTS 중계방송

- 부산 사직구장 LG 트윈스 - 롯데 자이언츠, SBS SPORTS 중계방송

- 창원구장 KT Wiz -NC 다이노스, SPOTV 중계방송 

- 고척구장 SSG 랜더스-키움 히어로즈, SPOTV2 중계방송

- 대전구장 KIA 타이거즈 -한화 이글스, MBC SPORTS 중계방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