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당대표 지도부 선출 오늘 첫 순회 경선…TK·강원 당원 투표 결과 발표
민주당 당대표 지도부 선출 오늘 첫 순회 경선…TK·강원 당원 투표 결과 발표
  • 박정숙
  • 승인 2022.08.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강원(10시) 대구(16시30분), 7일 제주 인천 합동연설회

더불어민주당의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 8·28 전당대회 전국 순회 경선이 6일 시작된다.

민주당은 6일 오전 10시 강원, 오후 4시 30분 대구에서 각각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연다.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이재명·박용진·강훈식 후보(기호순)와 최고위원 후보자 8명은 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며 득표전을 벌인다.

최고위원 후보는 고민정·고영인·박찬대·서영교·송갑석·윤영찬·장경태·정청래 후보 등 8명이다

대구에서 열리는 합동연설회에서는 강원 및 대구·경북(TK) 지역 권리당원 투표 결과도 나온다.

이번 전당대회의 권리당원 표심이 처음으로 발표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오는 7일에는 제주와 인천에서 합동연설회가 열린다.

한편 오는 8월 28일에 있을 민주당 전당대회에서는 민주당 당대표와 8명의 후보 중 5명이 최고위원으로 최종 선출된다.

최고위원 선거인단 비율은 대의원 30%·권리당원 40%·일반당원 5%·일반국민 여론조사 25%이다.

당규 제66조에 따르면 최고위원 본경선에서 득표율 상위 5명 중 여성이 없을 경우 5위 후보자 대신 여성 최고위원 후보자 가운데 득표율이 가장 높은 후보자를 당선인으로 한다.

컷오프를 통과한 여성 후보는 고민정 후보와 서영교 후보 단 두 명으로 양 후보 중 앞선 후보는 다른 후보와 관계 없이 지도부에 입성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